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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지향 디자인 패턴 1
지후0816
2021. 4. 29. 20:44
1) Singleton
: 객체와 객체에 대한 값들을 private과 static으로 선언, 초기화해서 변화가 없는 하나의 객체만을 사용함.
2) Strategy pattern
: 하나의 모듈을 여러 개의 과정에 해당하는 모듈을 매핑하는 것( 관리가 더 수월해진다 ).
3) State pattern
: 실행될 작업들을 하나로 묶고, 어떤 상태에 따라 진행될 작업을 호출하는 방식.
4) Command pattern
: 특정한 결과를 위해 일련된 작업들을 정의하는 것.
5) Adapter pattern
: 형식이 다른 둘 사이에 연결 돼서 두 요소가 호환되도록 함.
6) Proxy pattern
: 구체적으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 실행시킬 클래스에 대한 객체가 들어갈 자리에 대리자 객체를 대신 투입하여 부하를 줄이는 것.
출처 : 유튜브 '얄팍한 코딩사전' ( www.youtube.com/watch?v=lJES5TQTTWE )